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현대차 정몽구재단,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고 세브란스 재난의료교육센터 (이하 “센터”)에서 운영하는 재난 및 의료정보에 관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원과 “센터”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o 1. “센터”라 함은 온라인 및 스마트폰(이하 “단말기”)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o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o 3. “서비스”라 함은 센터가 온라인 및 단말기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o 4.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의미합니다. o 5. “가입”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o 6.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o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센터”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회원이 서비스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 별로 관리하기 위해 설정된 회원 식별 단위를 의미합니다. o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o 9. “탈퇴(해지)”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의 제공) “센터”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웹사이트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① 상호 및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② 전자우편주소 ③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센터”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 1. 재난 발생 현황 업데이트 서비스 o 2. 재난 시 공공기관 지침 업데이트 서비스 o 3. 재난 시 진료 관련 지침 업데이트 서비스 o 4. 재난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o 5. 동영상 교육 제공 서비스 o 6. 관련사이트 링크 정보 제공 서비스 o 7. 플랫폼 이용 관련 문의사항 접수 서비스 ② "센터"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4조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센터"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사전에 웹사이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변경이나 법률적인 사유로 인한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③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센터”에게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 “센터”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④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이용신청 및 방법)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이용 전 “센터”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DMI”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센터”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센터”는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가입신청자는 회원이 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DMI 계정이 생성됩니다. ③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④ “센터”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센터”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의 DMI 계정 생성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센터”의 회원가입 승낙 이후에 이와 같은 사유가 판명된 경우에는 “센터”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DMI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센터”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되거나 세부지침 등 “센터”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5.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센터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센터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보호법」, 「의료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센터”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센터"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센터"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센터"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센터”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DMI 계정을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DMI 계정을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DMI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므로 회원이 DMI 계정을 분실한 경우 이를 회원의 다른 개인정보와 대조하여 찾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DMI 계정 분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센터”는 회원이 자신의 DMI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DMI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센터”에 통지하고 “센터”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⑥ 전항의 경우 “센터”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센터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센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센터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센터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제2항의 각호에 대한 동의를,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하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제2항 각호에 대한 동의를 회원으로부터 받으며,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센터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센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센터의 의무) ① “센터”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센터”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④ 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o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o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 o 3. 타인의 정보도용 o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 o 5. 서비스 내외에서 “센터” 또는 “센터”의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 o 6.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o 7.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 o 8. “센터”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o 9. “센터”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o 10. “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o 11.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o 12.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o 13. “센터”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o 14.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① 회원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센터”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센터”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센터”의 서비스는 1일 24시간동안 제공하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센터”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고, 이에 대하여 약관이나 법령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o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o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o 3.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② 서비스를 변경 등을 하는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예측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 등의 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③ 서비스 변경 등의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변경 등이 있는 날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센터”는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센터”는 다음의 사항을 초기 화면이나 웹사이트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상호, 주소 등 ② 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16조 (정보의 수집 등) “센터”는 다음의 사항을 초기 화면이나 웹사이트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센터”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센터”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센터”가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② “센터”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DMI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나 웹사이트 내 “센터”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터”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센터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센터”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2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센터”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센터”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5장 계약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회원의 해제 및 해지)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센터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센터의 해제 및 해지) ① “센터”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센터”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o 1. 해지사유 o 2. 해지일 제20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센터”는 제22조 제1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o 1.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센터”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센터”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①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o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o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o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제1항의 경우 “센터”는 조사가 완료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다만, 제1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① “센터”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② “센터”가 제22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이나 초기 화면 또는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o 1. 이용제한 사유 o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o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23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회원이 “센터”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센터”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센터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센터”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센터”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25조 (손해배상) ① “센터”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센터”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센터”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6조 (센터의 면책) ① “센터”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센터”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센터”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센터”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센터”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센터”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센터”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센터”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7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센터”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초기화면이나 웹사이트에서 안내합니다. “센터”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②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합니다. ③ “센터”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센터”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센터”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센터”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센터”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또는 센터의 본사를 주소지가 있는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5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